카페 온더브레드 일산 백석점,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빵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다녀온 일산 빵집, 그중에서도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빵집으로 기대를 모았던 온더브레드 일산 백석점 솔직 후기를 가져왔어요

밥 배, 빵 배 따로 있는 거 저만 그런 거 아니죠? 😉
얼마 전 동네에 새로 생긴 빵집이 눈에 아른거려서 결국 못 참고 다녀왔어요. 바로 온더브레드 일산 백석점인데요. 새로 오픈한 곳이라 그런지 외관부터 아주 깔끔하더라고요.


무엇보다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직원분들이 정말 밝고 친절하게 맞이해주셔서 첫인상부터 기분이 좋았어요!
매장 내부는 전체적으로 환하고 깨끗한 인테리어라 편안한 느낌이었고요. (2층도 있는 것 같던데, 저는 1층에만 있어서 잘 모르겠네요ㅎㅎ)

그리고 입구에서 발견한 이 명패!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라는 여섯 글자에 저도 모르게 빵 맛에 대한 기대감이 수직 상승하더라고요. ‘와, 여긴 찐이겠다!’ 싶었죠.



기대감을 안고 주문한 커피와 빵, 솔직한 맛은?
저희는 시그니처 메뉴로 보이는 빵과 커피를 주문해 자리를 잡았어요.
아메리카노 & 아인슈페너
검은 소보로 빵(이름모름)
브라우니 쿠키 (영수증 리뷰 서비스!)




커피는 고소한 편이라 빵이랑 정말 잘 어울렸어요. 특히 아인슈페너 크림도 부드러워서 괜찮았고요. 가장 궁금했던 건 역시 ‘제과기능장’의 빵 맛이었는데요!


겉에 붙은 검은 소보로가 바삭하고 달콤한 식감을 더해주고, 안에는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들어있어 전체적인 조화가 괜찮았어요.
빵 자체도 쫄깃했고요. 다만, ‘와! 이건 정말 특별해!’ 하는 감탄사가 나올 정도의 맛이라기보다는, 누구나 무난하게 ‘맛있다’고 느낄 만한, 딱 그런 맛이었어요.



아! 그리고 네이버 영수증 리뷰에 참여하면 브라우니 쿠키를 주시는데, 요게 또 꾸덕하고 진해서 커피랑 잘 어울렸어요. 방문하시면 이건 꼭 챙겨서 드셔보세요!
다른 빵들도 슥 둘러봤는데, 비주얼만 봐도 ‘나 맛있어요’ 하고 소리치는 빵들이 한가득 있어요. 다음에는 작정하고 가서 종류별로 먹어보곤싶긴 하네요..ㅎㅎ

한번쯤 가볼 만한 백석동 신상 카페
정리하자면, 온더브레드 일산 백석점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라는 타이틀에 엄청난 기대를 하고 가면 저처럼 조금 아쉬울 수도 있어요.
하지만,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매장 분위기가 깔끔하고 쾌적해서,
편안하게 빵과 커피를 즐기기에는 좋은 곳이었어요.
백석동 근처에서 새로 생긴 깔끔한 베이커리 카페를 찾으신다면 한번쯤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여러분의 최애 빵집은 어디인지도 알려주세요~ 😉